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 확장프로그램 사용해서 인터넷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 확장프로그램 사용해서 인터넷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

디케DIKE 0 763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

991D073B5ED7288116



글자를 선택하고 싶어 드래그해도 드래그 되지 않고, 이미지를 복사/저장하려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도 메뉴가 안나오는 경우는 대부분 마우스 우클릭 금지가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크롬에서 마우스 우클릭이 안될 때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확장프로그램 사용
지속적으로 사용하기에 아주 편리합니다. 마우스 우클릭해제가 자주 필요한 분이나 간편하게 우클릭해제를 하고 싶은 분들께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2. 일시적으로 마우스 우클릭 해제
어쩌다 가끔 이 기능이 필요하거나, 확장프로그램 설치가 꺼려지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장점은 특별한 설치없이 할 수 있으며, 단점은몇단계의 과정을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주의) 우클릭 금지는 불펌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불가피한 경우 개인소장용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불펌한 내용을 다른 곳에서 그대로 혹은 편집하여 재사용하면 저작권 위반으로,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니 반드시 조심해주세요.


1단계) 크롬 확장프로그램 - 드래그프리 설치

1. 크롬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위의 ⁝ [메뉴] > [도구 더보기] 클릭 > [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크롬설정



2. 왼쪽 상단의  을 클릭합니다.

997C5F415ED7288213


3.  [Chrome 웹스토어 열기]를 클릭합니다.

크롬확장프로그램


4. 왼쪽 상단 검색상자에 Drag free 로 검색합니다.

드래그프리


5. 결과에서 아래와 같이 [드래그 프리] 확장프로그램을 찾아서 오른쪽 [Chro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드래그프리추가


6.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합니다.

확장프로그램추가


7. '드래그프리'가 추가되었고, 오른쪽위에 화살표모양의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드래그프리실행


 

 



2단계) 드래그프리 사용법

1. 크롬에서 인터넷을 하다가 마우스 우클릭 금지를 해제하고 싶을때
방법1) 오른쪽위의 화살표모양의 [드래그프리]를 클릭합니다. [제한풀기]를 클릭하는 순간 마우스 우클릭이 가능해집니다.
방법2) 단축키 Alt + 1  을 누르면 우클릭 제한이 풀립니다.

드래그프리사용법


아래와 같이 '제한을 풀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마우스우클릭제한풀기


2. 이제부터는 글자에서 마우스 드래그가 가능해집니다.

마우스드래그가능



3. 이미지에서 마우스 우클릭도 가능해져서 이미지 복사, 저장이 가능해집니다.

마우스우클릭가능


다시 우클릭 제한하기

이 우클릭 제한 풀기는 현재 페이지에서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다시 새로고침[F5]를 하면 다시 우클릭이 금지됩니다.

★ 저작권에 위반되지 않도록 재사용하지말고, 개인소장용으로만 사용해주세요.


동영상 설명입니다.


0 Comments
반응형 구글광고 등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