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코로나19 이어 한타바이러스 발생…1명 사망 출처 : SBS 뉴스

중국, 코로나19 이어 한타바이러스 발생…1명 사망 출처 : SBS 뉴스

▲ 지난해 설치류 조사 중인 쓰촨성의 조사관들


중국에서 설치류가 전파하는 한타바이러스에 감염돼 1명이 숨졌다고 글로벌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윈난성 출신의 노동자 톈 모 씨는 버스로 일터가 있는 산둥성으로 가는 길에 지난 23일 산시성을 지나다가 사망했습니다.


톈 씨는 사후 검사에서 한타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코로나19에는 음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톈 씨와 함께 버스에 탔던 사람들 가운데 발열 증세가 있었던 2명 등도 검사를 받고 있습니다.


한타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는 열과 출혈, 신장 손상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설치류를 통해 감염되는데 사람 간 전염은 아직 보고되지 않았다고 중국 언론은 전했습니다.


중국에서는 약 20년 전부터 한타바이러스 백신이 출시돼 있습니다.


톈 씨의 고향인 윈난성에서는 2015∼2019년 5년간 1천231건의 한타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나왔으며 1명이 사망했다고 남방도시보는 전했습니다.


윈난을 포함한 중국 31개 성·직할시·자치구에서 모두 한타바이러스 감염증이 발병했었습니다. 


(사진=글로벌타임스, 연합뉴스)

출처 : SBS 뉴스 

원본 링크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5715784&plink=ORI&cooper=NAVER&plink=COPYPASTE&cooper=SBSNEWSEND

0 Comments
반응형 구글광고 등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