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민경욱 투표용지는 구리선관위서 분실” 수사 의뢰 / 민경욱 공개 투표용지 수사의뢰에 반발 “어서 잡아가라”

선관위 “민경욱 투표용지는 구리선관위서 분실” 수사 의뢰 / 민경욱 공개 투표용지 수사의뢰에 반발 “어서 잡아가라”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11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개표 조작의 증거라며 비례대표 투표용지를 들어 보이고 있다. 1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 투표용지들이 경기도 구리시선관위에서 분실된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개표 조작의 증거라며 제시했던 비례대표 투표용지 6장이 경기도 구리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분실된 것이라며 대검찰청에 수사를 의뢰했다.

중앙선관위는 12일 “확인 결과 구리시 수택2동 제2투표구 잔여 투표용지 중 6장이 분실됐고, 분실 투표용지의 일련번호가 (민 의원 기자회견) 현장에서 제시된 것과 일치한다”고 밝혔다. 이어 “구리시선관위가 개표소에서 수택2동 제2투표소의 투표자 수와 투표용지 교부 수가 달라 잔여 투표용지 매수를 확인했다”며 “잔여 투표용지가 들어 있는 가방을 개표소인 구리시체육관 내 체력단련실에 임시 보관했지만 성명불상자가 잔여 투표용지 일부를 탈취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앙선관위는 투표용지 탈취 행위를 중대한 범죄로 규정하고 대검에 수사를 의뢰했다. 중앙선관위는 “잔여 투표용지를 부정선거의 증거라고 제시한 당사자는 투표용지를 어떻게 확보했는지 입수 경위 등을 명확히 밝히고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 의원은 전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투표관리관 날인도 없고 숫자 부분을 찢지도 않은 비례투표용지가 선거 당일 무더기로 발견됐다. 이 용지들은 사전투표함에서 발견된 것”이라며 자신이 용지를 확보한 것 자체가 조작의 증거라고 주장했다.

민 의원은 12일 페이스북에 “나를 경찰이나 검찰이 조사한다면 부정선거에 대한 수사가 시작된다는 말이 되겠다. 땡큐”라며 “자유민주주의 수호 제단에 기꺼이 내 피를 뿌리겠다. 나를 잡아가라”고 적었다.

김이현 기자 2hyun@kmib.co.kr

***************************************************************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의 개표 조작 증거와 관련해 해당 투표 용지가 분실된 것이라며 대검찰청에 수사를 의뢰했다. 이에 민 의원은 “나를 잡아가라”며 강하게 반발했다.(뉴시스)



민경욱 의원 페이스북 캡처

민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중앙선관위가 나를 대검에 수사 의뢰했다는데 나를 검찰이 조사하면 드디어 부정선거에 대한 수사가 시작되겠군”이라며 “땡큐! 자유민주주의 수호 제단에 기꺼이 내 피를 뿌리겠다. 어서 나를 잡아가라”고 했다.

그는 이어 “잔여 투표지는 투표소나 선관위 창고에 있어야지 왜 개표소에 왔나? 선관위는 그 투표지를 왜 개표소에 들고 갔나?”라고 반문하며 “선관위는 내가 꺼내 흔들 때까지 표가 사라진 사실조차 알지 못했다”고도 지적했다.

앞서 선관위는 보도자료를 통해 민 의원이 공개한 투표용지에 대해 “확인 결과 경기도 구리시 수택2동 제2투표구 잔여투표용지 중 6장이 분실됐고, 분실 투표용지의 일련번호가 현장에서 제시된 투표용지와 일치한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또 “민 의원의 주장과 달리 해당 용지는 사전투표가 아닌 본투표용인 것으로 확인됐다”며 “구리시 선관위가 개표소에서 수택2동 제2투표소의 투표자 수와 투표용지 교부 수가 달라 잔여투표용지 매수를 확인한 사실이 있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선관위는 “해당 잔여 투표용지 등 선거관계 서류가 들어 있는 선거 가방을 개표소인 구리시체육관 내 체력단련실에 임시 보관했지만 성명불상자가 잔여투표용지 일부를 탈취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 대검찰청에 수사를 의뢰했다. 또한 민 의원 측이 투표용지를 어떻게 확보했는지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 의원은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4·15 총선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를 열고 사전투표용 투표지를 무더기로 입수했다며 부정 개표의 증거라고 주장했다. 사전투표는 유권자가 올 때마다 투표지를 인쇄하기 때문에 여분의 투표지가 나오지 않는 만큼 자신이 용지를 확보한 것 자체가 ‘조작’의 증거라는 취지로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이날 해당 용지를 직접 들어보이기도 했다.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

0 Comments
반응형 구글광고 등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